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경주 여행 맛집 추천 셋

by jiwoose 2024. 8. 7.
반응형

경주, 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저는 얼마 전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 가족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무더운 날씨에 낮 동안 이동하는 것은 힘들었지만 역사 유적지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먹어 본 경주 맛집 중에서 세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경주 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경주 여행 맛집 추천 셋

 

경주 여행 맛집 추천 셋 

 

경주 여행 가시는 분들은 보통 역사 유적지를 중심으로 계획을 세우실 텐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는 곳이 천마총이 있는 대릉원 주변, 즉 '황리단길'입니다. 황리단길은 다양한 맛집과 간식거리, 사진에 담기 좋은 까페 등이 참 많은데요 

 

 

저는 황리단길에 있는 여러 맛집 중에서도 우선 '청온채'를 추천합니다. '청온채'는 청도 미나리 닭전골과 청도 미나리 육회 비빔밤이 대표적인 메뉴인데요 저희 일행은 청도 미나리 육회 비빔밥, 새우 치즈 감자전, 명란 치즈 순두부찌개, 육회 물회를 먹었습니다. 

 

경주 맛집 추천 셋 청온채

 

육회 비빔밥이나 육회 물회의 육회가 매우 신선해서 맛이 좋았고요 청도 미나리와도 잘 어울려 평소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잘 비벼 먹었습니다. 그런데 '청온채'에서 진짜 맛있는 메뉴는 '명란 치즈 순두부찌개'였습니다. '치즈'와 '순두부'가 과연 어울릴 것인가 반신반의한 상황이었는데요 먹을수록 담백한 것이 일품이었습니다. '청온채' 가시면 다른 메뉴와 더불어 '명란 치즈 순두부 찌개'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경주 맛집 추천 셋, 청온채

 

가격은 기본 식사류가 13,500(육회 비빔밥, 물회, 순두부 찌개)고 들기름 메밀국수(9000원), 별미로 즐기는 새우 치즈 감자전이 16,000원입니다.  '청온채'는 웨이팅은 필수이니 이점 감안하셔야 하고요 가게 앞 주차는 어려우니 근처에 주차 후 걸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추천할 곳은 저녁 식사하기 좋은 곳인데요 역시 황리단길에 있는 '후하'입니다. 후하는 바베큐집으로 다양한 육류와 해산물, 옥수수 등을 한 통에 구워 나와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시 손효자길6) 앞서 추천한 청온채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경주 맛집 추천 셋 후하

 

후하는 조금만 늦으면 웨이팅이 길어질 수도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운좋게 바로 자리 잡을 수 있었는데요 저희가 들어 온 이후로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경주 맛집 추천 셋 후하

 

저희 일행은 돌아오는 날 저녁에 들러 믹스 더 그릴 세트 3-4인(65,000)을 주문했습니다. 육류와 해산물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참 먹성 좋은 아들들이 있어 양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 부분은 개인차가 있을 듯합니다. 거의 다 구워져 나오는 메뉴라 주문 후 식사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는 점은 미리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경주 맛집 추천 셋, 후하

 

위 사진은 실제 그릴세트 모습이고(흔들렸네요^^;) 후하의 전경입니다. 경주를 떠나면서 아주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저녁 식사로 간단하게 맥주 한 잔 하시면서 즐기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 구성에 가격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청온채와 마찬가지로 가게에 주차시설은 따로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맛집은 문무대왕릉을 보고 오는 길에 들른 '나정에 가면'이라는 라면집입니다. 홍게라면이 대표 메뉴인 곳으로 라면과 함께 대게 한 마리를 야무지게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창가 자리에 앉는다면 동해 바다의 시원한 풍경은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경주 맛집 추천 셋 나정에 가면

 

나정에 가면은 경주시 감포읍 나정리 1862에 있는데요 한식부페, 커피숍 등이 있는 건물 맨 끝에 있습니다. 한식부페 옆쪽으로 주차장이 있는데요 만약 거기에 자리가 없다면 가게 근처 도로 가장자리에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 여행 맛집 추천 셋

 

'나정에 가면'에 가신다면 다른 메뉴 고민 말고 홍게라면 드시기 바랍니다. 전날 음주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해장 음식이 될 것이고 해산물이 그리운 분들에겐 홍게 한 마리가 만족감을 줄 겁니다. 해산물을 싫어 하신다면 차돌박이 라면도 괜찮습니다. 거기에 꼬물이 만두도 하나 같이 곁들이시면 더할나위 없이 만족스런 한 상을 드실 수 있습니다. 

 

경주 맛집 추천 셋 나정에 가면

 

가격은 홍게라면이 12,000원 차돌박이라면이 10,000원 꼬물이 만두가 6,000원입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시원한 생맥주 한 잔도 함께 하시는 것이 괜찮습니다. 라면과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경주 여행 맛집 추천 셋

 

이상 경주 여행 맛집 추천 셋이었습니다. 경주 여행 하시면서 즐거운 순간, 맛있는 순간 많이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