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엘지워시타워(건조기) 패딩리프레쉬 사용 후기

by jiwoose 2024. 4. 5.
반응형

이제 완연한 봄입니다. 장롱 속 겨울 옷 정리 다들 하셨나요? 겨우내 입었던 패딩 등은 보통 세탁소에 맡기실 텐데요, 한 두 벌도 아니고 가격 부담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엘지 건조기 쓰신다면 '패딩리프레쉬' 기능 사용해보세요. '패딩리프레쉬'는 세탁 후 숨이 죽은 패딩을 세탁소에 맡긴 것 같이 다시 살아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엘지워시타워(건조기) 패딩리프레쉬 사용 후기 읽어 보시고 간편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지 워시타워(건조기) 패딩리프레쉬 사용 후기

 

엘지워시타워(건조기) LG ThingQ 어플 설치

 

엘지워시타워나 건조기에서 패딩리프레쉬 기능을 활용하시려면 LG ThingQ 어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후 제품과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제품 내 QR코드를 활용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은 10분 정도 걸릴 수 있으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어플다운)

 

 

LG ThinQ - Google Play 앱

세심하게 관리하는 우리 집, ThinQ가 합니다.

play.google.com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아 어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LG ThinQ

‎다양한 가전 및 IoT 제품들을 ThinQ앱으로 연결해보세요. 간편한 제품 제어부터 똑똑한 케어, 편리한 자동화 설정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어요. ■ '홈 탭'에서 스마트한 가전 생활을 경험하세요.

apps.apple.com

 

어플 설치 후 제품과 연동까지 하셨으면 제품을 켜고 원격 제어 버튼을 약 3초간 눌러줘야 합니다. 3초간 눌러 제품과 연동이 되면 원격 제어라고 적힌 글씨에 불이 들어옵니다. 

 

패딩 세탁 후 건조하기(패딩리프레쉬)

 

자, 그럼 이제 건조기 패딩리프레쉬 기능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물론 건조 기능을 사용하기 전 패딩 세탁부터 해야합니다. 저는 아이들 패딩을 시험 삼아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세탁은 간단하게 표준 코스로 돌려주었습니다. 

 

아이들의 패딩 세 벌을 표준 코스로 돌려줍니다. 

 

표준코스를 선택하면 세탁기에서 무게를 감지하여 세탁 시간이 알아서 설정됩니다. 세 벌만 넣었더니 29분 정도 나옵니다. 29분 세탁을 돌리고 경건한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세탁이 완료된 후 패딩을 건조기로 옮겨 줍니다. 세탁 후인지 패딩의 숨이 많이 죽었습니다. 패딩리프레쉬가 과연 얼만큼 살려줄 지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만약 패딩리프레쉬 사용 후 패딩의 모습이 제 기대와 다르다면 제 패딩은 세탁소에 맡겨야겠습니다. ^^;; 

 

 

세탁이 완료된 패딩, 숨이 많이 죽었습니다.

 

자 그럼 건조기를 돌리기 전 패딩리프레쉬 코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LG ThingQ 어플을 시작하고 원격제어까지 설정되었으면 연동된 제품이 보일겁니다. 거기서 건조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 제품과 유용한 기능유용한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 맨 위에 있는 즐겨찾기 코스 관리를 눌러줍니다. 

 

LG ThingQ 어플 화면 즐겨찾기 관리

 

그러면 즐겨찾기 항목에 패딩리프레쉬 기능을 추가해줍니다. 즐겨찾기는 최대 여섯 개까지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추가하거나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패딩리프레쉬를 추가하셨다면 다시 워시타워(혹은 건조기) 화면으로 돌아가서 패딩리프레쉬 코스를 선택합니다. 

 

 

이때 거듭 말씀드리지만 건조기에 원격제어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활성화되면 건조를 선택 후 아래 화살표를 눌러 즐겨찾기에 등록된 코스 중 패딩리프레쉬를 선택합니다. 

 

LG ThingQ 어플에서 건조기 코스 선택 후 시작하기

 

 

패딩리프레쉬가 선택된 것을 확인 후 필요한 기능을 추가 선택(구김방지 혹은 종료 후 세탁물 케어)하고 시작을 누르면 건조기에 코스가 전달되고 건조를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약 25분이면 패딩리프레쉬가 종료됩니다. (세탁물의 양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패딩리프레쉬 후 패딩

 

패딩리프레쉬가 완료된 후 패딩을 확인합니다. 세탁 직후보다 확실히 숨이 살아난 모습이었습니다. 여기서 좀 더 자연 건조하고 패딩을 툭툭 쳐서 숨을 좀 더 살려내면 패딩 세탁과 건조를 큰 손상 없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해마다 봄이면 겨우내 입었던 패딩을 잔뜩 세탁소에 맡겼었는데 올해는 세탁비를 조금 더 아낄 수 있겠습니다. 

 

엘지 워시타워 건조기 패딩리프레쉬 사용 후기

 

이상 엘지워시타워(건조기) 패딩리프레쉬 사용 후기였습니다. 엘지 제품 사용 중이시라면 LG ThingQ 어플 이용해서 겨우내 입었던 패딩 세탁하고 건조까지 손상 없이 써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